LG 헬로비전 [장애 > 상품별증상] TV화면 '방송신호없음' 메시지 해결방법.
◆ '방송 신호 없음' 메세지 해결 방법
[증상] TV를 켰을 경우, 검은 화면에 '방송 신호가 없습니다' 메시지가 보이는 경우
[방법]
- 해당 증상은 외부입력 설정으로 해결이 가능합니다.
① 리모콘 TV전원 옆에 외부입력 버튼을 누르시면 외부입력을 전환하는 창이 뜹니다.
② 해당 창에서 TV가 나올때까지 외부입력 버튼을 천천히 눌러주시면 됩니다.
※ 혹은 연결된 케이블 종류에 따라 컨포넌트나 HDMI 메뉴를 선택해주세요.
LG 헬로비전 [상품 > 헬로tv] 녹화가 되지 않을 때.
TV 주요가이드
UHD RED / 스마트 셋탑 가입자를 위한 가이드
녹화물 저장이 안될 때는 먼저 확인해보세요!
“하드디스크”란?
RED 가입 시 무료로 받으신 USB 저장소입니다.
설정하신 녹화물이 저장되는 공간이며, 연결되어 있지 않거나 저장공간이 가득 차 있을 경우, 녹화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습니다.
01 셋탑박스 선 연결 상태 확인
녹화물을 저장하는 외장하드(하드디스크)가 아래 13번 USB 3.0 포트에 꽂혀 있는지 확인해주세요.
※ 외장하드(하드디스크)를 USB 2.0에 꽂으면 정상 작동 되지 않습니다.
꼭 USB 3.0 포트를 확인해주세요!
02 하드디스크 공간 확보
1. 하드디스크 정리 방법 설정 안내
리모컨 메뉴 버튼 > 녹화 > 녹화 기능 설정 > HDD정보/초기화
1. 리모컨 메뉴 버튼을 누르고 녹화 메뉴에 진입합니다.
2. 녹화기능설정 메뉴에서 HDD정보/초기화 항목으로 진입합니다.
3.자동삭제와 수동삭제 중 선택하여 저장합니다.
▶ 자동삭제 : 녹화물 저장 시간 기준 오래된 순으로 자동으로 삭제됩니다.
▶ 수동삭제 : 녹화목록으로 이동해 기존 녹화물을 직접 삭제합니다.
2. 하드디스크 포맷하기
리모컨 메뉴 버튼 > 녹화 > 녹화 기능 설정 > HDD정보/초기화
1. 리모컨 메뉴 버튼을 누르고 녹화 메뉴에 진입합니다.
2. 녹화기능설정 메뉴에서 HDD정보/초기화 항목으로 진입합니다.
3.비밀번호 4자리 입력 후 확인을 누르시면 하드디스크에 저장되어있던 녹화물이 모두 삭제됩니다.
※ 중요한 녹화물은 포맷 전에 '보호하기' 설정해두세요.
하드디스크를 한번에 비울 수 있습니다.
전체 포맷을 원하시면 비밀번호 입력 후 삭제해보세요.
※ 녹화 서비스는 PVR 서비스에 가입하신 고객에게만 제공되는 서비스입니다.
(가입 문의 : 1855-1000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