IT

U+ 스마트홈 [2단계 인증] 가족의 U+ID를 함께 사용하고 있는데, 2단계 인증은 어떻게 하나요?

Y들국화 2023. 5. 11.

유플러스 스마트홈 [2단계 인증] 가족의 U+ID를 함께 사용하고 있는데, 2단계 인증은 어떻게 하나요?
인증화면에서 [인증번호받기] 버튼을 누르면 U+ID 가입자 휴대폰으로 문자메시지가 전송돼요.
문자메시지에 적힌 인증번호 6자리를 화면에 입력해 주시면 돼요.



유플러스 스마트홈 [2단계 인증] U+ID 가입자 정보가 생각나지 않아요. 어떻게 해야 하나요?
LG 유플러스 공식 홈페이지 https://www.lguplus.com 에 접속해 U+ID로 로그인해 주세요.
[마이페이지]에서 U+ID 가입자 이름을  확인할 수 있어요. 2단계 본인 인증은 U+ID 가입자 휴대폰 번호로 해주시면 됩니다. 




유플러스 스마트홈 [2단계 인증] 앱 이용 중 갑자기 로그아웃되었어요. 왜 그런 거죠?
개통 완료 24시간 내 최초 1회 자동 로그아웃이 돼요. 혹시 모를 개인정보 유출을 방지하기 위한 방침이니 양해해 주세요.
다시 로그인 후 2단계 본인 인증을 하면 이후에는 자동 로그아웃되지 않으니 너무 걱정하지 마세요.
신규 개통 고객님이 아니시라면, 사용하고 계신 계정의 비밀번호가 변경되었을 수 있습니다.
U+ID의 비밀번호가 변경되면, 모든 단말에서 강제 로그아웃이 수행됩니다. 변경된 비밀번호로 다시 로그인하여 앱을 이용해주세요.






유플러스 스마트홈 [2단계 인증] 이름을 바꿨어요. U+ID를 만들 때 입력했던 이름과 달라 본인 인증을 할 수 없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?
고객센터로 전화해 먼저 회원 정보를 변경하셔야 해요. 회원 정보 변경 방법과 필요한 서류는 상담사가 자세히 알려드릴 거예요.
회원 정보가 변경되면 고객님의 새 이름으로 2단계 본인 인증을 하실 수 있어요.
    
▶ 고객센터 : 국번 없이 101




유플러스 스마트홈 [2단계 인증] 앱을 실행할 때마다 2단계 본인 인증을 해야 하나요?
아니요. 로그인할 때 ‘자동로그인’에 체크하셨으면 이후에는 추가 인증 없이 바로 앱을 이용할 수 있어요.
아이디와 비밀번호를 직접 입력해 로그인할 때는 그때마다  2단계 본인 인증을 해주셔야 해요.




유플러스 스마트홈 [2단계 인증] 앱 업데이트를 했더니 본인 인증을 하라고 나오는데 이게 뭐죠? 어떻게 하는 건가요?
스마트홈/스마트홈Easy 앱 보안 강화를 위해 2단계 인증이 적용되었습니다. 로그인 이후 2단계 인증을 해야 앱 접속이 가능합니다.
본인 인증은 U+ID 가입자 정보를 입력해야 하며, 한번 2단계 인증 이후 자동로그인으로 설정되어 있는 경우 추가 2단계 인증 없이 홈 화면 진입이 가능합니다.




유플러스 스마트홈 [2단계 인증] 다른 기기에서 로그인했다는 문자메시지를 받았습니다. 이게 무엇인가요?
고객님의 U+ID로 다른 기기에서 2단계 본인 인증을 받아 앱을 실행했을 때 발송되는 문자메시지예요.
고객님이 U+ID를 공유해 준 가족이나 지인이 접속한 게 아닌지 확인해 보세요. 가족이나 지인이 로그인한 게 아니라면 앱에 접속해 로그아웃해 주세요.





유플러스 스마트홈 [2단계 인증] 2단계 인증을 하지 않으면 앱을 사용할 수 없나요?
네. 번거롭게 느껴지실 수 있지만 보안을 위해 꼭 필요한 과정이니 양해 부탁드려요.




유플러스 스마트홈 [2단계 인증] 문자메시지로 받은 인증번호를 입력했는데 ‘유효하지 않은 번호’라고 나와요.
인증번호는 ‘인증 번호 받기’를 누르고  5분 이내에 입력해 주셔야 해요. 5분이 지났다면 다시 ‘인증 번호 받기’를 눌러 새 인증번호를 받아 주세요.
아직 5분이 지나지 않았다면 문자메시지에 적힌 인증번호와 다르게 입력했을 수 있어요. 번호가 맞는지 확인하고 다시 입력해 주세요.


출처: LGU+    많이묻는질문:  https://www.lguplus.com/support/online/faq

꼭 보고 가세요!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