IT

[SK7 모바일] 유심이용 휴대폰등록(확정기변)이란?

Y들국화 2020. 11. 11.

SK7 mobile | 유심이용 휴대폰등록(확정기변)이란?
유심요금제를 가입하고 기존폰 or 자급제폰을 사용중인 고객님들의 경우 세븐모바일을 이용 전 유심이용 휴대폰등록(확정기변)을 진행을 권장합니다.

유심이용 휴대폰 등록은 사용하는 유심과 휴대폰 정보를 SK 세븐모바일에 등록하는 절차로 등록하지 않을 경우, 소액결제나 분실신고 등 일부 서비스 이용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.
휴대폰 등록 시 등록된 휴대폰은 중고 단말로 분류되어 약정 및 할부 가입이 불가한 점 참고하세요.



SK7 mobile | 소액결제(휴대폰결제 서비스) 서비스가 가능한가요?
휴대폰 결제 서비스 이용 동의 후 가능합니다. (단, 19세 이상 개인 고객일 경우)
사용 기간 별 이용 한도가 상이하오니, 자세한 사항은 '휴대폰결제 서비스'를 통해 확인해주세요 :)


SK7 mobile | 교통카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나요?
일반 유심이 아닌 nfc 유심 이용시 가능하며, 휴대폰 종류에 따른 가능 여부는 아래와 같습니다.
1) SKT향: 사용 가능
2)KT향, U+향: 사용 불가
3) 자급제폰: 기종에 따라 가능 여부 상이하며 T머니 고객센터에 문의


SK7 mobile | PASS앱을 사용할 수 있나요?
PASS는 이동 통신사에서 판매하는 휴대폰(SKT향, KT향, U+향)과 자급제 휴대폰 모두 사용가능합니다.  단, PASS가 정상 작동하지 않을 경우 확정 기변이 필요할 수 있으니 고객센터(114)에 문의 주시면 추가 안내를 도와드리겠습니다.


SK7 mobile | 셀프개통하고 싶은데 버튼이 안보이네요?
현재 셀프개통은 유심요금제를 신규가입으로 개통하는 경우에 한해서만 가능합니다.
번호이동은 연내 확대 예정이며, 그 전에 가입을 희망하시는 고객님들은 온라인신청을 이용해주시길 바랍니다.



SK7 mobile | 셀프개통에 실패했다고 나와요.
본인확인, 미납, 번호이동 중 셀프개통 실패가 발생할 수 있으며 셀프개통 실패 시, 개통센터에서 최대한 빠른 시간안에 전화를 드리고 있습니다.
늦어질 경우 개통센터(1599-3508)로 연락주시면 최대한 빠르게 개통이 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.

※ 번호이동 중 이전통신사가 해지된 상태로 개통에 실패하였다면 휴대폰을 껐다 켠뒤, 개통센터(1599-3508)로 전화주시기 바랍니다.
(이전통신사 해지가 자동 취소되며, 이전 통신사로 다시 휴대폰 사용이 가능합니다.)


SK7 mobile | 유심은 있는데, 셀프개통 어떻게 하나요?
SK 세븐모바일 유심을 가지고 있다면, 가입신청서를 작성하고 개통까지 30분이면 충분합니다.
① 유심 → 유심가입 메뉴로 이동하여 '유심있음'을 선택한 뒤 요금제와 가입정보를 입력하고 '셀프개통신청'을 해주세요.

② 신청서 작성이 완료되었다면, 유심 → 유심 셀프개통 메뉴로 이동하여 셀프개통을 진행해주세요.
 (유심은 셀프개통이 완료된 이후에 꽂아주세요!!!)

※ 셀프개통 가능 시간
 - 신규가입 : 8:00 ~ 22:00 (토/일요일 및 공휴일 관계없이 시간 내 언제든지 가능)
 - 번호이동 : 10:00 ~ 20:00 (일요일, 신정/설/추석 당일 불가)
 Tip. 셀프개통 시작 후 개통료까지 3분 정도 소요되며, 경우에 따라 몇 분 더 소요될 수 있으니 
 10분 정도 여유를 가지고 진행해주시면 더 좋습니다.

③ 셀프개통 완료가 되었다면, SK 세븐모바일 유심을 휴대폰에 끼우고 유심다운로드를 진행해주세요.
  ▶ 유심다운받는방법 : 통화버튼 누르고 #758353266#646# 입력 
 유심이 인식되지 않는다면 위의 유심다운로드를 2~3번 반복해주세요.

꼭 보고 가세요!

댓글